내년 새해계획 중 청소를 더 부지런히 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기에 diy 세척제나 집에 항상 가지고 있는 재료를 활용한 청소법과 관련한 포스팅을 보면 꼭 스크랩을 하게 된다. 그러다가 몇 주 후 거들떠 보지도 않은 채 삭제... 이젠 블로그에라도 부지런히 올려놔 한자리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원. 


오늘은 전자렌지 활용법:


1. 화분용 흙 소독: 흙을 플라스틱 통에 얇게 펴 담아 킬로당 90초씩 전자렌지에 돌린다. 

2. 수세미나 스펀지 소독: 물에 적셔 10-15초 전자렌지에 돌린다. 

(여기서 주의할 점) 철수세미는 돌리지 말 것: 대학 2학년 때 주말 파티 뒷정리를 한 후 사용했던 철 수세미를 소독한답시고 돌렸다 전자렌지 속에서 불나고 캠퍼스 소방서까지 출동했던 잊지 못할 사건이 있었음.

3. DIY 핫패드: 양말 속에 쌀을 채워 넣어 꿰맨 후 전자렌지에 돌리면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핫패드 완성. 여기에 에센셜  (라벤더) 오일을 몇방울 떨어 뜨려도 좋음.

4. 굳은 빵 부드럽게 먹기: 좀 굳은 빵을 살짝 적신 키친타월로 싸서 전자렌지에 20초 돌리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댄다.

5. 마늘 껍질 벗기기: 마늘덩어리째 전자렌지에 15초 돌린 후에 수월하게 까기.

6. 레몬, 오렌지 즙 짜기: 즙을 짜기 전 과일 통째로 전자렌지에 10-15초 돌리면 즙을 더욱 쉽게 많이 짜낼 수 있댄다.



(Source: housebeautifu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