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초에 다녀온 부산여행은 우리에게 사실 "이별여행"의 개념이나 다름 없었다. 곧 떠날 한국이기에 아무리 가도 질리지 않는 부산을 다시 다녀 왔던 것. 

그 사이에 우리 식구에겐 과분하도록 넓었던 아파트도 바이, 

(사진은 애가 찍은 것. not bad.) 






이따금씩 맛나는 농산물, 호박죽, 반찬, 김밥을 주던 이웃에게도 굳바이, 






나름 가까워 몇번 방문 드렸던 김천 시할머니께도 굳바이...

(이 날 화창한 날씨에서부터 바깥에 널린 할머니 빨래까지, 완전 봄기운이었는데.) 






미국 사는 한국여자들은 대부분 한국 오자마자 미장원 방문하고 가기 직전에 방문하지 않나. 얘도 그 대열에 끼기 시작했다.

(얘도 천상 여자인가보다.)  






그리고 결국 4월 초에 출국. (엉엉엉. 지금 이미 미국에 와 있는데도 슬프다.) 






짐가방 보안검사에서부터 특별 출국심사 (그 옆에 별도의 사무실에서 처리) 하는 동안 이미 지쳐 출국심사장에서 한바탕하질 않았나







4:50분 보딩 예정이었던 비행기는 저녁 8시가 되어도 무조건 연착이라고만 하고.. (게이트 앞에서의 몇시간동안 얜 이미 지 포텐셜을 다른 승객들에게 알려 놓음) 







결국 취소되어 공항 근처 호텔에서의 컴플리멘터리 저녁과 숙박, 아침식사 후 그 다음날 모든 절차를 다시 밟았다. 아주 긴 여행의 아주 길고 힘든 시작이었으나, 비행기 안에서의 13시간은 K가 자기가 무조건 맡겠다 했기에, 난 마음 아주 툭 놓고 툭 맡겨 버림. (K는 여행 준비하는 내내 내가 온갖 걱정을 다 하며 이것저것 챙기고 사고 정리하고 있으면, 자신있게 자기가 있는데 무얼 걱정하냐며, 자기가 안든 업든 어떻게든 하겠으니 걱정하지 말라했었다. 무경험자의 자신감이었더랬지. 결론은 어쨌든 앞으로 비행기는 타지 말잰다...) 






그리고 딱 3일만에 먹는 텍사스 시댁에서의 집밥.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 맛있었었다. 나도 애도 밥공기를 싹싹 비우고 더 먹었었던 것 같은데.  

그리고 집에 도착했다는 그 안도감. 


손녀를 처음 보시는 시어머니는 손녀 편하라고 안방을 우리에게 내 주시고, 불쌍한 시아버지는 마루에서 주무시고... 

우리 모두 시댁에서 닷새만 머무를 계획이라고 알고 있었기에 "죄송하지만,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하고 지냈지만, 그 닷새가 2주가 되고, 2주가 6주가 되리라고 누가 알았을까. 

이번 이사는 정말 긴 여행이었다. 

'my 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ristmas 2015  (8) 2015.12.30
2016 새해계획  (5) 2015.12.20
2015 새해계획 상반기 검토  (4) 2015.07.05
My recent favorite:  (2) 2015.01.13
Christmas & New Year's Eve 2014  (6) 2015.0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