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 크리스마스 데코를 해야 한다고 마음 먹고 난 후 바로 작업에 들어갔었다: 있는 재료로 크리스마스 티라도 내기. 







화장실 문이랑 부엌 캐비넷 손잡이에 흩어 걸려 있던 동물들 (양, 곰, 개) 을 다 소집해 잡지 덕지덕지 찢어 붙여 놓은 wreath 에 덕지덕지 테이프질. 






그리고 선물 든 가방엔 애의 페이버릿 캐릭터들 "빅빠-" (Big Bird)와 "아-니" (Ernie) 로 썰렁함 모면. (실은 더 썰렁해 보이는지도.)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은 다 함께 먹는다는 데에 의미를 두고 매우 간단히 baked yogurt chicken 을 준비. 

- 땡스기빙 sourdough 빵 남은 부스러기를 입히기 전에 요거트+레몬즙+sriracha 소스 약간+파슬리가루+마늘가루+thyme 가루+소금 약간+후추 믹스에 닭고기를 묻히고 오븐에 구움. 

- 난 닭허벅지살을 토막내 구웠는데, 아무래도 닭봉을 그대로 굽는 것이 훨씬 폼날 거 같다. 







그리고 닭고기를 묻히기 전에 덜어놓은 요거트 옷을 사이드 소스로. 레몬즙과 sriracha 소스의 조합이 예상외로 기막히다. 







Merry Christmas!! 





from "뻗-!" (Bert) and "아-니!" 




그리고 며칠 후 New Year's Eve 에는 집에서 아래와 같은 건조 귤을 (건조되다 말음) 와인 2잔과 지난 달 땡스기빙에 만들어 냉동시켜 놨던 apple chutney 1통, 그리고 치즈 한 블록 통째로 다 먹어 치우며 내년을 기약했다. 







2014년, 지나고 보니 연초에 세웠던 계획과는 무관하게 되는대로 보내는 한해였던 것 같아 뒤늦게 좀 상심했었나보다. 

2015년 1월 1일 아침, 갑자기 패닉했다. 그리고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보내야지 하고 계속 마음 먹는다. 죄없는 K한테 올해 두고 보라고 수시로 강조한다

그리고 오늘 매일 등산 다니는 동네 아줌마와 수요일부터 매일 8km 등산길을 함께 하기로 했다. 

아직도 심장이 떨린다. 아직도 패닉상태인가보다. 올해 봄 이사는 대체 어디로 가게 될까. 그것도 몹시 궁금하다. 거기선 1년 이상 자릴 잡을까. 궁금한 게 한두가지가 아니다. 

'my 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새해계획 상반기 검토  (4) 2015.07.05
My recent favorite:  (2) 2015.01.13
I must:  (2) 2014.12.23
2015 새해계획  (4) 2014.12.18
첫 크리스마스 트리 2014  (4) 2014.12.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