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로 했다.

(애는 올해 들어서자마자부터 아무 거도 안 먹으려 해서 혼자 애 타고 열 받고 우울하다 새해에는 내 입맛대로 만들고 먹기로.)


그래서 바로 보이는대로 굴부터 사 와 튀겨 먹고







- 밀가루, 계란, 마늘가루, 소금, 생강가루, 페퍼 후레이크 조금씩을 물과 섞어 입히고 빵가루 입혀 굽듯 튀기듯







- 배추 한통 사서 이웃과 반씩 갈라 부지런히 먹는 중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메뉴는 고추가루, 새우젓, 설탕, 식초 조금으로 무친 배추 겉절이







아니면 생굴무침에 쌈으로도 간단히 배추 1/8 포기 처리







애가 새해 들어 음식 가리기 전엔 점심으로 매생이전에 오징어 (애가 오징어 킬러) 를 섞어 먹기도 하고 된장국으로 시금치 섭취했다가







재래시장에서 처음 사 본 달래를 간장떡볶이와 함께 볶기도 했다. 

- 마트에서 장보는 것과 달리 재래시장에서의 장은 그날 나온 채소를 보고 계절 채소를 배울 수 있어 신선하다. 







달래 역시 천원어치가 한봉지인데 다 먹기 전에 시들까 두려워 부지런히 된장국에도 넣어 먹었었다. 

- 재래시장에서는 콩나물이든 달래든 시금치든 천원어치도 양이 너무 많아 시들기 전에 먹기 바빠 마음의 부담이 좀 있는 편이다

- 두부를 3천원어치 사면 순두부 큰1봉지에 손두부 반모. 된장국에 순두부와 백김치를 다져 넣으면 잘 먹었었다. 







그리고 두부 반모는 두부전으로 자주 활용: 두부 으깬 거에 계란, 다진파, 마늘가루, 양파가루, 소금, 페퍼후레이크 조금을 섞어 끝. 



 




그리고 요즘 슬로우쿠커 활용 메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파스타 소스!: 



 




- 마일드 이탈리안 소세지 속을 올리브 오일 조금과 다진마늘과 함께 볶아 넣고

- 그 위에 다진 당근 많이와 으깬 토마토는 캔으로 몇 통 부어

- 그 위에 올리브 오일 조금, 페퍼후레이크, 마른 oregano 가루, 마른 thyme 가루, 양파 후레이크 (원래는 생 양파를 소세지와 볶는 것이 좋겠으나 간단히 모든 걸 이렇게 퍼어 만드는 편), 마른 파슬리 가루를 원하는 만큼 ("generously") 뿌린다. 소금, 후추로 약간 싱겁게 간해 5-6시간 high에 셑. (중간 중간에 좋은 냄새 맡으며 저어 주기도 함)

-  마지막에 간/맛 보며 fish sauce 도 한 숟갈 넣고 생바질 잎파리 몇개 다져 넣으면 끝. 

* Seriouseats의 레시피를 토대로 하여 이것저것 추가하여 슬로우쿠커에서 요리한 것. 







그리고 한달전 쯤 이웃에게서 받았던 고구마도 많이 남아 슬로우쿠커 갈비살찜에 엄청 넣고 







세달전쯤 코스코에서 산 서리태콩을 드디어 스프로 만들어 먹을 때 슬로우쿠커 활용.

진짜 겨울엔 이것저것 있는 야채와 고기 사용해 스프를 자주 해 먹어야겠다. 첫 등산 후 집에 들어와 얼얼한 정신을 가라앉히는데 최고였음. 


앞으론 진짜 애 입맛 덜 따지고 내 입맛따라 먹으려 한다. 입맛은 자기 아빠 입맛 말고 엄마 입맛 많이 닮으면 좋겠다. 

'on my ta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채, 과일 많이 먹기 미션.  (6) 2015.02.17
상 위의 혼란기.  (6) 2015.02.06
Thanksgiving 2014  (4) 2014.12.01
Thanksgiving 2013  (4) 2013.12.10
Thanksgiving 2012  (16) 2012.11.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