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전부터 무척 기대했던 Sesame Place (Langhorne, PA). 

나에게도 이 곳이 우리 휴가의 하이라이트였다.





작년에 한번 와 봤다고 느지막히 브런치를 먹고 12시쯤 다 돼서 입장했다. 





작년 방문했을 땐 개장 전이었던 워터파크에서 뽕 뽑을 준비. 





요즘 Sesame Street 쇼에도 흥미를 슬슬 잃는 것 같아 올해 놀러 가는 게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나이/키 때문에 못 타본 1인 슬라이드들이며 





큰 튜브 안에서 벌벌 떨었던 유수풀장 ("Big Bird's Rambling River") 까지, 





앞으로 몇년간은 재미 볼 수 있겠다. 





다만 안에서 사 먹는 간식/끼니는 무한리필 되는 음료를 제외하곤 너무 비싸 스낵을 들고 가는 게 낫다. 





아부부가 제일 좋아했던 라이드는 바로 The Count's Splash Castle. 





의외로 저 쏟아지는 지압 물 맞는 걸 좋아해 얼마나 했는지... 

* 비키니 바지 단디 붙잡아야 할 것. 





그리고 작년과는 다른 반응을 예상했던 퍼레이드 시간.





예나 지금이나...





저 심각한 모습.





끝나자마자 다시 백작의 성으로 돌아가 저 꼭대기 싱글라이드 새치기하려다 라이프가드 아저씨와 눈 마주치고 





이리도 서럽게 우는 아이. 아저씨가 한마디 한 것도 아니고 위험해서 막은 것 뿐인데도 마음의 상처가 깊었는지. 

어쨌든 겁 없으면 시체인 아부부가 저 꼭대기 미끄럼틀을 시도하는 걸 보고 집에 갈 시간이라는 걸 알았다. 

내년엔 우리 같이 싱글 슬라이드들도 모두 시도할 수 있기를 꿈꾼다. 

이번 여름 가족 휴가는 볼티모어 (내셔널 아쿠아리움), MD - 세서미 플레이스, PA - 아틀란틱 시티 , NJ 였다. 

Baltimore 의 Inner Harbor 쪽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은 어른 40불, 애 25불의 입장료를 다 내고 가기엔 좀 비쌌다는 느낌. 

하지만 몇개월을 기다려도 그루팡 딜은 띄지 않았으니. 





아쿠아리움 내부에서의 뷰가 시원했고





입장료에 포함된 돌고래쑈, 잠수아저씨/아줌마 보이는 수족관홀이 특별히 멋졌었다. 





색다른 점심을 찾아 먹겠다고 5-6블록 걸어 갔다가 두 군데 다 닫혀 있고 그 외에는 회사빌딩 밖에 없는 분위기여서 다시 Inner Harbor 관광 중심지로 돌아와 Shake Shack. 





그리곤 Federal Hill Park 를 향해 걸었다.





아쿠아리움에선 20분 정도의 걷는 거리. 언덕을 올라오면 건너편 전경이 시원하게 보이고





언덕 한 중간엔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 구경할만 하다.






아부부는 Federal Hill 과 Inner Harbor 중간에 위치한 West Shore Park 에서 계획하지 않았던 물놀이 한바탕 해 주셨고 





기분 째지게 아빠 음료수로 시원한 마무리까지. 





이튿날 세서미 플레이스에서 힘 다 빼고 도착한 Atlantic City 에서는 쳌인 전까지 시간 때우며 걸은 보드웤에서 힘 더 뺐고





보드웤 상에서는 패스트푸드 아닌 점심거리를 찾기 힘들어 아예 디저트부터 챙겼던 funnel cake 이 하이라이트. 

(사실 나혼자 이십년 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먹어봤던 추억을 되새기며 먹고 싶어했었던 것. 하지만 이번을 계기로 다신 안 먹어도 될 것 같다. 내 기억 속엔 뭔가 아주 특별한 맛이었었는데 이번에 먹었던 건 결국 튀긴 도넛 위에 파우더 설탕 맛.. 물론 맛있었지만 앞으론 노노.)  





그리곤 저녁 이후에 밟은 바다모래. 





처음 밟은 모래도 아닌데 한참을 바다 자체엔 무관심, 이 아인 한군데서 모래만 휘휘 젓고 있었다. 





차라리 수영복을 입고 나오는 건데 그 다음 날 Ocean City 

(Atlantic City가 카지노를 찾는 어른들 위주라면 30분 남쪽인 Ocean City는 좀 더 가족적인 분위기였다. 하지만 호텔들이 모던하지 않은 느낌.) 





가겠다고 그냥 나왔다 저녁 소화시킬 겸 걸었던 건데 아부부 파도 피하다 진흙탕에 자빠질 뻔. 전날 무리하고 파스로 손목 붕대를 감았어도 나의 순발력 덕에 나도 살고 내 폰도 살고. 





그리곤 다음 날 아침 추위에 벌벌 떨며 일어나 바닷가 대신 아울렛이나 들르자며 집에 돌아왔었다.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호텔은 같은 델 묵더라도 꼭 오션시티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계획하려 한다. 

그래서 오히려 집에 있는 시간이 짧은 막간 같이 느껴졌을 정도. 

여유있게 아나폴리스 다운타운의 뒷거리를 거닐거나





주말엔 업스케일 버지니아 동네나 D.C. 북편의 쇼핑몰들을 찾아 구경하곤 한다. 





그리곤 다시 뉴욕으로.





방학은 끝이 안 났는데 섬머캠프는 끝나서 할일이 없다는 조카들을 데리고 놀이터 투어. 





다행히도 아부부는 편도 4-5시간의 운전은 이제 생활인 듯 이모집도 자기 집처럼 반기는 기색이다. 





그리고 아무래도 우리 집보다는 그쪽이 놀거리도 많고.





놀 친구도 있고. 





이제 좀 컸는지 장거리 운전이나 구경 다닐 때 나에겐 동반자 같은 든든함도 들기 시작했다. 






'my 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정엄마, 아빠와의 늦가을.  (2) 2016.11.16
2016년 10월.  (0) 2016.11.15
아나폴리스의 여름.  (0) 2016.07.25
한달 중 일주일은 뉴욕에서 보낸다.  (2) 2016.07.16
엄마아빠와 Washington D.C.  (0) 2016.07.16

CSA 이후로 사과를 제외한 과일은 목요일 픽업날까지 기다렸다가 추가로 사는 편, 

매주 받아오는 계란, 야채, 과일과 한달에 한번씩 받아오는 치즈 덕에 수퍼마켓에서 따로 사는 장 비용은 확실히 줄은 편. 

특별한 손님 계획이 있지 않는 이상 고기도 코스코나 H마트에서 한달에 한번 사 양념 후 진공팩 해 놓으니 수시로 갈 때보다 한달에 1-200불씩 절감되는 것 같다. 

(장 보는 횟수를 줄여야 돈을 아낄 수 있는 상황..) 





미국에선 생전 사지 않던 딸기 맛도 보고 (속에 설탕이 씹히는 맛의 당도!) 한국에서도 안 사 먹던 마늘종 (garlic scapes) 을 먹어 봤다. 





괜히 그릴팬 쓰고 싶어서 고기를 사고 (저 위에 올린 야채도 받아온 야채인데 기억이 안 남)





거의 매주 받아온 아스파라거스와 쌈채소 열심히 먹었다.





미국 가지는 미국식으로든 한국식으로든 이리저리 요리를 해 봐도 내 입맛엔 안 맞아 안 사 먹었는데, 할 수 없이 가지무침, 

호박이 생기면 무조건 된장찌개, 

나물은 H 마트에 갈 때마다 한팩씩 사오곤 했다. 





늦은 오후 수영 후 돌아오자마자 진짜 맵게 비빔밥 해 먹으니 왔다다. (이 날은 수영장에서 샴페인까지 마셔 거의 해장하는 느낌으로 고추장으로 퍼 비빈 듯.) 





손님 있는 날들은 내 실력으로 최. 선. 을. 다. 하. 여. 청포묵, 육개장, 해물전. 그래도 욱개장이나 청포묵에 들어갈 야채는 모두 CSA 야채를 활용할 수 있으니 뿌듯. 





그리고 주로 냉동실 재료를 활용했던 상:





코스코에서 산 연어통조림은 도대체 먹히지가 않는다. 참치 먹듯 잘 먹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조만간 정식 김밥 싸는 법을 연습해야겠다.)





빵이나 씨리얼이 없으면 흔히 올라오는 아침상, 군만두: 항상 코스코에서 cj 야채 만두를 샀었는데 앞으로는 H 마트에서 사야 얇은 피에 더 바삭바삭한 맛을 볼 수 있겠더라





한여름 혹해 모밀양념장을 사 뒀으나 아부부가 잘 안 먹어 나도 잘 먹지 않는 모밀국수: 





아부부가 언제나 잘 먹는 새우 파스타. 





아마도 어느날 지라시를 해 먹고 남은 재료를 다 비벼 놓은 알밥 더하기 실패했던 미역냉국, 남은 아스파라거스 해치우기:





그리고 손쉬운 저녁으로 먹었던 남은 불고기 더하기 망고살사 그리고 김치, 실란트로. 





방문객이 왔다갔다 할 때는 분주하다가도 평상시엔 이렇게 한가로운 집 생활





아부부도 이번 달 말부터 일주일에 3번 학교 생활을 시작한다. 

우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on my ta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마빈시루떡, 매직 케잌 (Happy Birthday)  (2) 2016.10.21
요즘 밥상.  (4) 2016.10.07
지난 한달 밥상.  (9) 2016.05.18
요즘 밥상: CSA 활용법  (8) 2016.04.20
요즘 집에서 빵 구워 먹는다.  (4) 2016.03.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