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CSA 에서 이주에 한번씩 픽업해 오는 재료를 위주로 밥상 차리기에 바쁘다. 


아침상: 


며칠 계란 활용하기를 잊으면 다음 픽업 날은 무려 50개에 가까운 계란을 고이 쑤셔 넣는다고 애쓴다. 

그리고 상추를 제외한 녹색채소는 주로 녹즙 스무디에 투입해서 별도로 스무디용 채소를 사지 않기로. (이러니 장보는 횟수가 현저하게 줄어 비용 절감!) 






요즘 주로 참고하는 요리책은 "한복선의 엄마의 밥상"과 "8282 아침상." 아마도 "8282 아침상"을 보고 냉장고 안에서 일주일을 넘기고 있던 식빵을 마무리했나보다. 다진마늘과 버터만 있으면 이렇게 바삭바삭한 마늘빵이 가능한데 왜 이걸 미리 생각하지 못했는지. 다음에 식빵을 또 사게 되면 그 마무리도 마늘빵으로 해야지. 





우리 집에서 가장 typical 한 아침상이 빵, 치즈, 계란. (6월부턴 CSA에서 치즈까지 받아 올 예정! 아으 기대 만빵.) 

아보카도와 계란 노른자, 사과를 제외한 과일은 모두 내 차지. 





그리고 어쩌다 후딱 멸치국물에 순두부를 타 한식을 만들면 아부부가 얼마나 잘 먹는지 모른다. 요즘 아스파라거스를 두 단씩, 빨간 양파도 곧잘 받아온다. 그리고 파까지. 





점심상: 


새우, 계란, 아보카도, 맛살, 날치알, 김을 초밥 위에 얹어 집밥식 지라시: 그럼 이거도 새우, 계란만 제외하면 모-두 내 차지. 






특별히 준비 안 한 날은 파스타: 한동안 마른 파슬리만 사용하다 이번에 받아 온 생파슬리를 사용하니 정말 오랜만에 나는 그 익숙한 향. 아부부 갓난아기였을 때가 생각이 났다. 





언니 집에서 먹어 보고 시도한 오꼬노미야끼: 이건 모든 재료를 별도로 사야 했지만 너무 맛있어서 꼭 해 먹어 보고 싶었던 메뉴. 점심엔 소자를 만들어 놓고 가쯔오부시와 쏘스는 대자에 맞는 양을 얹음. 





저녁상: 


아부부는 아스파라거스와 두부를 잘 먹고, K는 순두부 킬러. 연어머리는 내 차지.






치킨타코: 이 역시 언니 집에서 먹어 본 망고살사가 맛이 있어 집에 있던 재료 활용. 하지만 flat bread를 사 본 건 실수. 따뜻할 수록 바삭 부드러운 맛의 토티야에 비해 이건 너무 오래 따뜻하면 전자렌지에 데운 것처럼 빨리 식으면서 딱딱해지더라. 





그리고 앞으로 항상 준비해 둘 우동사리. 국물우동도 잘 먹고 볶음우동도 정말 잘 먹는다. 





스무디에 안 들어가는 녹색채소는 주로 한식으로 활용하는 편이다. 무침이나 쌈으로. 





이렇게 양식으로 차리면 결국 내 차지인데 나도 맛이 없음. -_-;





그리고 이번 신메뉴의 챔피언: 골뱅이무침. 받아 온 어린채소와 양배추를 섞어 "엄마의 밥상" 레시피를 사용해 만들어 봤더니 왜 이제서야 골뱅이를 처음 사 봤는지 후회했을 정도. 화다닥 매워도 맛있었음. 





그리고 아빠와 딸이 둘다 좋아하는 육개장. 남은 야채와 무 처치하는데 왔다다. 그리고 소목뼈를 사용하니 국물맛도 깊이가 있는 느낌. 요즘 모든 한식을 내 노하우 갖다 버리고 "엄마의 밥상"을 활용하니 훨씬 덜 실망스러운 밥상이 차려진다. (나물 불리고 삶는게 항상 귀찮았었는데 몇 년 전 구입했던 lekue 찜통이 이제서야 빛을 보는 느낌. 몇시간 이 찜통에서 불리고 렌지에서 10분 돌리면 육개장에 넣을 준비 완료.) 







'on my ta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밥상.  (4) 2016.10.07
2016년 여름 밥상.  (6) 2016.08.10
요즘 밥상: CSA 활용법  (8) 2016.04.20
요즘 집에서 빵 구워 먹는다.  (4) 2016.03.09
3일 디톡스 전후의 식탁 위,  (2) 2016.02.20

A green thumb, 











to visit this shop,











and talent. 















(Photos: designsponge, automatism, sfgirlbybay, sfgirlbybaysfgirlbybaysfgirlbybay, sfgirlbybay, sfgirlbybay, sfgirlbybay, sfgirlbybay)

'anything colorful' 카테고리의 다른 글

I'd like,  (0) 2016.09.19
I'd like,  (2) 2016.06.21
미래 부엌 아이디어  (4) 2016.04.11
I'd like,  (0) 2015.11.28
I'd like,  (0) 2015.07.17

 




- 밤 중 화장실 가서 바지 내려줄 때 항상 내 어깨에 머리를 기대는 느낌 

- 밤 중 화장실 갔다가 방에 돌아갈 때 어둠 속에서 두두두두두두두두 달려가 침대 속에 퐁 뛰어 들어가는 모습 

- 심각한 표정으로, "엄마, seriously? SERIOUSLY??" 를 외치는 모습

- 내 전화기로 영화나 동영상을 볼 때 캐릭터의 행동에 따라 전화기도 들었다 내렸다 바닥에 탁탁 쳤다 (..) 하는 모습

- "아이 와 뷰" 

- 잘 때는 논노를 얼굴 위에 올려 놓고 자는 습관

- 내 옆에 잘 때는 꼭 두 다리를 내 다리나 배 위에 올리고 자야 하는 습관

- 두 손으로 내 얼굴을 감싸고 가만히 쳐다 보는 얼굴 

 

I won't miss: "엄마 nook 엄마 nook!!!!!" x 1000


Happy Mother's Day. 

'B'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ppy 4th Birthday AB!  (4) 2017.03.03
어느새 여름을 뒤로 한다.  (2) 2016.10.03
38개월.  (2) 2016.04.21
37개월 놀이.  (2) 2016.03.27
Happy 3rd Birthday AB! - continued.  (4) 2016.03.04

일주일동안 언니 출퇴근길 및 조카들 등하교를 거들어준다고 뉴욕에 올라갔었다. 

(하지만 정작 애들은 등하교 혼자서 잘 하고 언니도 형부와 출퇴근 거뜬히 하고 있고, 나와 아부부는 이모 집에서 하루종일 놀다 집에서보다 훨씬 더 맛있는 밥을 매끼 얻어 먹는 vacation을 즐기고 내려왔다.)







이미 전 주에 입다 찢어진 청바지를 하나 접어 두고 올라갔었는데 뉴욕 도착한 이튿날 멀쩡한 청바지 지퍼가 또 튕겨 나가고 (이놈의 하체...) 급하게 청바지 사러 나가는데 차 한 번 타지 않고 몇 군데를 들락날락할 수 있는 도시생활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앞에 가는 사람의 담배 냄새를 맡고 걸어야 하는 건 오랜만의 불쾌감.) 







아부부는 언니들의 reading nook 에서 매일 아침을 시작했고 (언니들은 마루에서 에어베드 생활하다 아침 7시도 되기 전에 등교, 미안했다.







이모가 출근한 날은 하루종일 World Trade Center/Tribeca 지역 경험:







유모차 주차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Barnes and Noble 은 여기서 처음 봤다. 







그리고 강변에 있는 놀이터도 재밌었고 








무엇보다도 얜 이 샌드박스가 최고의 놀이거리. 온 몸과 머리에 모래를 뿌리며 혼자서 즐거워 하다가도 








누구든 가까이 오면 저 경계하는 표정. 







이 놀이터에서만 1시간 반 놀았나보다. 








그리곤 Rockefeller Park 를 따라 쭈욱 산책. 

(이 날 True 도시녀처럼 비둘기를 쫓는 재미를 봤다.) 






그리곤 Brookfield Place를 지나 9/11 Memorial 까지. 






(이때 쯤이면 벌써 잠이 들었을 거란 나의 예상과는 달리 한참 깨서 구경하고,) 







결국 Century 21 구경하며 겨우 잠이 들어 (눈 감자마자 2분도 채 되기 전에 코 고는 소리가 꼭 하루종일 노동한 아저씨 코 고는 소리와 같았음) 







이모 퇴근 시간까지 꿀 잠 잔 듯. 







그리고 퇴근 길엔 이모의 안내에 따라 최고의 저녁을 맛 봤음: Banh Mi Saigon (198 Grand St, New York, NY) 에서 픽업한 썸머롤은 차에서 미리 먹고,








반미는 집에 돌아와서 먹었는데도 쏘 굳. 







외식 옵션만 봐도 대도시에 살아야...







사촌언니들과의 끈끈한 교류는 없었지만 언니들의 소지품들과 끊을 수 없는 정을 붙인 듯한 아부부. 일주일 내내 잠 잘 자고 잘 먹고 무사히 집에 돌아오기까지, 특별한 화장실 사건 없이. (휴!) 아부부는 아직도 로드트립에 대한 거부감은 없는 것 같아 다행. 여름엔 버지니아나 근처 따뜻한 바닷가로 휴가를 계획해 봐야겠다. 

'my 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나폴리스에서 대가족 reunion.  (0) 2016.07.16
2016 새해계획, 반기 평가.  (4) 2016.06.20
Union Market in D.C.  (4) 2016.04.10
지난 주 수요일, DC again.  (4) 2016.04.04
집 안에도 봄.  (2) 2016.03.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