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에 뉴욕엘 올라와 언니 출근 전 브런치 먹고 오전에 청바지 사고 (쇼핑하며 급체) 점심엔 한국에서 놀러 온 전 직장 동료 언니네 가족 만나고 오후엔 생각지도 못했던 보스턴 사는 친구와 느긋하게 앉아 미국 땅도 가끔은 좁을 수 있음을 감탄하였으며 (다행히도 늦은 오후엔 급체 풀림) 저녁엔 한잔 가서 맥주 한잔 반 더하기 냉면까지.  일상과 다른 환경 속에서 자주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과 어울리니 그동안 잊었던 새해 계획이 떠 올랐고 남은 3개월 잘해보자라는 다짐을 다시 하고자 한다. 


올해는 유난히 빨리 지나가 연초에 세웠던 새해 계획들을 까맣게 잊은 채 3분기나 흘러 버렸다.  앞으로는 아부부의 새 학년이 시작하는 9월에 새로운 스케줄에 맞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좀 더 현실적일 수도 있겠으나,  연초마다 새해 계획이라도 세우지 않으면 너무 허전하게 매년을 맞이할 것 같다. 



2017
년 계획.


1. 건강 챙기기

1) 아침엔 물+레몬즙 으로 하루 시작 

: 사실 11월 초부터 매일 응가가 어려웠다. 1일 1회 사이클을 되찾는 것이 내년 목표. 

(평가) 첫 3개월은 잘 진행되다 어느 순간부터 그만 뒀는지...  장 건강은 여름 방학까지 참 좋았었는데 가을에 미국으로 돌아온 후부터 영... 게다가 1달 단위로 급체 현상까지 있어 영... 

: (추가항목) 한국에서 책들과 함께 선편으로 보낸 쥬서기가 도착하면 셀러리 쥬스를 매일 아침 먹는 것으로! 허나 소포 행방 조회할 때마다 "입항 예정"이라고만 적혀 있는 것 보면 연말 다 돼야 받아 볼 수 있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 


2) 홍삼, 꿀 챙겨 먹기

: 사 둔 비타민이라도 얼른 다 먹어 치워야겠다. 홍삼은 꾸준히 매일 먹는 걸로. 그리고 생꿀도. 그리고 무릎을 위해 tumeric 도 여기 저기 추가해 먹어 봐야겠음. 

(평가) 아부부의 아토피 이후로 홍삼도 멀리하였다. 생꿀은 요즘 들어 예방 차원으로 아부부와 함께 한 티스푼씩 먹고 있고, tumeric (강황) 도 매일 아침 커피에 추가해 마셨었지만 여름 이후 커피를 덜 마시기 시작한 이후 꽝.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 봐야겠다. 


3) 치아 건강 신경쓰기: 코코넛 오일풀링 매일 아침에 하기 

: 구강 건강을 위해 꼭 해야 할 건 해야지. 20분을 채우지 못하더라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코코넛오일 한 숟갈 넣는 걸로...

(평가) 매일은 아니어도 꾸준히 잘 하고 있음. 


4) 유산소 운동 집중. 

: 현재 짐 스케줄은 이주에 5회 가는 식. 그 중 한번은 PT와 30분 근력 운동을 하고 나머지는 알아서 운동인데,  계획 없이 알아서 날마다 땡기는 유산소나 근력 운동을 하다 보니 그 어떤 운동도 땡기지 않는 날은 아예 짐도 결석하는 추세였다. 어떻게 하면 "운동 중독"에 접근할 수 있을까. 최근 매일 50분씩 뛰어야 하루가 개운하다는 엄마를 만났는데, 어떻게 하면 그 경지에 이를 수 있을까. 

- 우선 트레드밀은 짐에 갈 때마다 하는 걸로. 

- 수요일은 요가를, 월, 금은 수영을 추가하는 걸로. 

- 짐 안 가는 화, 목, 토는 집에서 자전거를 타는 걸로! 으쌰. 

(평가) "운동 중독"은 타고 나야 하는 것이라는 결론에 다다랐다. 아부부의 아토피 이후 아예 짐 회원권을 취소해 버렸고, 여름 내내 먹고 노는 운동에만 집중하다 가을학기부터 일주일에 3번 수영. 한번 수영하면 1500미터는 하고 나오니 역시 뱃살은 살 살 빠지는 느낌. 이대로만 한다면 유산소 운동은 성취도 100일 것 같고 근육 풀어주는 요가만 추가하면 되겠다. 


5) 케겔 운동

: 노년까지 누구나 꾸준히 해야 할 운동. 

(평가) 생각날 때마다. 


2. 아부부와 함께 스트레칭. 

: 아부부의 유연함을 유지하기 위해, 나의 유연함은 되찾을 수 있도록 함께 요가를 시작해 볼까 보다. 아부부의 건강은 미리부터 습관 들여야지! 물론, 쉽지 않겠지. 좀 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봐야겠다. 

(평가) 아직도 시작 안 함. 아부부의 글 공부와 함께 체계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연구를 하루 빨리 시작해야 하겠다. 


3. 매일 신문 읽기. 

: 신문을 읽음으로써 시사 뿐 아니라 역사, 세계 지리 등의 지식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평가) 일주일에 3번은 읽는 편. 


4. 아부부의 화, 목요일을 좀 더 알차게 보내기. 

: 현재로선 화, 목은 집에서 쉬거나 장 보러 나가는 날인데 (아주 부지런한 날은 아이스 스케이트!) 좀 더 아부부를 위한 일상들을 보내도록. 

(평가) 가을부터는 매일 학교 생활. 덕분에 나의 화목 또한 더욱 알차졌음. 


5. 요리/베이킹. 포기하지 않기. 끊임없이 노력하기. 

(평가) 노력은 꾸준함. 


6. 유화.

: 월, 금 저녁 시간을 이용해야겠다. 

(평가) 빵. 


7. 검소, 심플

: 꾸준히 위시리스트를 작성한 후 심사숙고한 후에 구입하도록. 

(평가) 위시리스트 작성하기도 전 구입을 하는 습관. 하지만 이젠 ebates 를 알뜰하게 사용해야지! 


8. 뭐든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기.

(평가) 나의 알림장이 있는 한 충실할 수 있을 것 같다. 


9. 자원봉사 기회 찾기. 

(평가) 세무신고 기간 동안 자원봉사 후 꾸준히 같은 사무실에서 자원봉사 중 (= 수입 제로 = 하지만 만족도 90.) 


10. 한국 신문 읽기. 

(평가) 요즘은 미국 신문에서도 한국 뉴스를 읽을 수 있어서 필요성을 덜 느꼈던 편. 

'my 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연말.  (2) 2018.01.01
2017년 10월.  (0) 2017.11.11
한국에서의 여름 이후 메릴랜드. 2017년 9월.  (0) 2017.10.03
한국 오기 직전 며칠 --> 서울.  (2) 2017.07.07
우리 집은 여름에만 북적북적.  (2) 2017.06.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