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의 반도 이렇게 훌쩍 지나가는구나. 

완전 까맣게 잊고 있던 올해 새해계획을 다시 한번 짚어볼 시간. 


2016년 계획!!!!! 


1. 건강 챙기기

1) 아침엔 물+레몬즙 으로 하루 시작 

: 디톡스에 좋다 하니까. 매일매일 큰 일 보는 게 목표. (나의 일생 내내  "응가는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눠야 한다!" 를 읊으셨던 친정 아빠의 말이 요즘 들어서 마음에 쏙 와 닿는다.) 

(반기 평가)  한동안 매일 하다가 어느 날 레몬 한 뭉치의 반이 썩어 나간 이후로 레몬 구입 중지. 하지만 큰 일은 매일 아침에 보고 있는 관계로 평가결과, 만족. 


2) 비타민, 홍삼 챙겨 먹기

: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매일 종합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E, 마그네슘, 오메가3, plant enzyme, 비오틴을 챙겨 먹는다. 

(반기 평가) 리콜 된 비타민 B 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열심히 챙겨 먹고 있으니, good. 


3) 치아 건강 신경쓰기: 코코넛 오일풀링 매일 아침에 하기 

(반기 평가) 코코넛 오일이 떨어지지 않는 한, 매일 아침 하고 있음. Good. 


4) 2016년도 나의 목표 체중은 항상 54kg

: 위에서 언급한대로 만일  내년말까지도 이 체중에 달하지 않으면 그냥 깨끗하게 목록에서 제거하기로. 하지만 내년 초에 달성하고야 말겠다.

(반기 평가)  연말 전까진 달성하고야 말겠다. 현재 work in progress. 


5) 일주일에 4번 이상 걷는 운동

: 자전거 구입 대신에 올해부터 시작한 걷기 운동이나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현재 코스로는 저녁 식사 후 4-50분이면 왕복 약 3.6마일을 걸을 수 있고 열량은 약 280칼로리 소모. (일찍 받은 크리스마스 선물, Fitbit 덕.

(반기 평가) Stationary 자전거를 선물 받은 이후로 지난 3주 매일 5-60분 운동 중. 하지만 역시 음식 조절도 해야 목표 체중 달성을 할 수 있을 듯. 

(수정 목표) 자전거 운동 매일. 


6) 케겔 운동

: 몇달 전 대장항문과 발표자료 번역을 도운 일이 있는데 거기에서 본 사진 자료들을 보니 내 항문이 옴찔옴찔. 

: 우선 5초 조이고, 5초 풀어주고 를 15번, 3번씩으로 시작하기로.  

(반기 평가) 대부분의 시간은 잊고 있음. Fail. 


2. 요가: 결국 동네 스튜디오에 멤버십을 끊었으니 일주일에 5일 이상 가는 걸로. 아니면 매일. 

: 오전반엘 가면 suburban 아줌마들이 모두 lululemon 복장을 빼입고 고난이도의 트위스트와 밸런스를 시도하는 동안 난 엉덩이 두짝 다 바닥에 붙이고서도 다리를 꼬아본다고 부들부들 떨고 있으니  기가 죽을 때도 있지만, 요가는  competition이 아님을 기억하며 "내 몸을 위해서, long-term 을 위해서" 를 되뇐다

: 저녁반에 가면 벌거벗은 아저씨들이 있어 아주 약간의 부담감이 있기도 하나 오히려 어두워서 복장 신경을 전혀 안 써도 된다는 게 큰 장점. 

: 가능하면 오전, 저녁 반 둘 다 감으로써 일주일에 6번 이상을 채우고 최대한으로 자주 몸 풀고 땀 뺄 계획이다. 

(반기 평가) 2월부터 그만 갔다. 아부부가 전화기를 변기에 빠뜨리고 요가회비가 고스란히 새 전화기기 구입에 들어갔다. 그러곤 3월부터도 쭈욱 빠지고 요즘엔 매일 자전거 운동에만 전념. 

(수정 목표) 자전거 이후 스트레칭을 잊지 않고 하는 걸로. 


3. 아침형 인간

: 조용한 아침, 뜨는 해를 맞이하며 식탁에 앉아 커피를 sip 하고 신문을 peruse 하는 장면을 실현하고 싶다. 하지만 올해 말부터 커피도 끊었고 구독하는 신문도 없는 게 현실. 

: 아침에 일찍 일어나 TV로라도 뉴스 시청을 해 볼까. 

(반기 평가) Fail. 

(수정 목표) 늦잠을 자지 않는 걸로. 


4. 나의 생활과 컨디션을 최대한으로 조절하여 애한테 100% available 일 수 있는 엄마 되도록 노력

: 아마도 가장 어려운 새해 목표인 것 같다. 

(반기 평가) 보통. 컨디션이 좋으므로. 


5. 요리. 포기하지 않기. 끊임없이 노력하기. 

(반기 평가) Good. 게으르지 않게 상을 차리고 있다. 


6. 코바느질, 대바느질 또한 계속 연습하며 포기하지 않기. 

(반기 평가) 완전 손 놓음. 

(수정 목표) 대신 유화를 다시 그리기 시작했음. 계속 연습해서 색감을 다시 회복해야겠다. 


7. 검소, 심플

: 뭔가 원하는 게 있으면 2개월 정도 참았다가 폭발구매하는 패턴이다. 다이어트 3일 하고 식욕 폭발하듯. (남편왈, "you're a weak person." 생활의 모든 면에 있어 (특히 음식!) 자제능력이 보통이 아닌 남편한텐 "Just do it," 하지 못하는 내가 터무니없이 약해 보이겠지. 하지만 다이어트 하다가 실패한 사람이 나만 있는 건 아니잖아.) 

: 조만간 물질적 "wish list"를 작성할 예정이다. 하나씩 목표를 두고 일정금액만큼 아껴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로. 

(반기 평가) 충동 구매건, 보통 구매건, 확실히 줄었다. 매우 successful. 


8. 블로그 습관 다시 들이기

: 물론 퍼스널 스크랩용으로 사용하는 블로그이긴 하나 지난 한해 너무나도 방치했었다. 블로그를 다시 정리함으로써 일상 속에서도 작은 열정들을 다시 찾을 수 있으려나. 

(반기 평가) 만족스러움. 


9. 뭐든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기

: 현재도 알림장을 사용하며 해야 할 일은 미리미리 기록을 해 둬야 머리 속도 정리가 되는 성격이지만, to-do list 외에도 애의 성장과정이나 일상의 순간순간을 글로나 사진으로 기록하는 습관을 굳게 들이고 싶다. 

(반기 평가) 보통. 랜덤한 순간들을 사진으로 남기고 노트로도 남기는 편이나 정리를 하지 못한 형편. 


'my 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아빠와 Washington D.C.  (0) 2016.07.16
아나폴리스에서 대가족 reunion.  (0) 2016.07.16
Last week: 뉴욕.  (2) 2016.05.06
Union Market in D.C.  (4) 2016.04.10
지난 주 수요일, DC again.  (4) 2016.04.04

+ Recent posts